컴퓨터잡동사니

 

Sense Wide

 

 

하는 일이 하는 일인지라 구글에서 코드를 찾아 블로그를 다닐 때가 많다. 그러다가 예전에도 어디서 본듯하긴한데 소스를 이쁘게 정리해주는 소스 입력기? 소스 편집기? 코드 입력기?? 뭐 이런 걸 발견했다.

 

 바로 Syntax Highlighter

 

 이름을 몰라서 한참을 찾았었는데 구글링의 힘으로 찾아서 설치/적용 방법을 알게되었다. 차근 차근 따라해보자.

 

 1. Syntax Highlighter Download

 

http://alexgorbatchev.com/SyntaxHighlighter/download

 

다운로드는 의외로 간단하다. Syntax Highlighter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큼지막 하게 Click Here to Download. 라고 씌여있다.

이 제작자분께서 강력하게 Donate를 원하는 것 같으니 죽어가는 개발자를 위해 Paypal로 돈을 보내줄수도 있겠다.

 

 

  2. 파일 업로드

 

압축 폴더를 풀면 다음과 같은 폴더들이 나온다. 

 

 

이 중 우리가 업로드 할건 scripts 폴더와 styles 폴더이다. 내용은 아래 그림과 같다. 

필요한 것만 올려도 상관 없으나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이상 큰 문제가 없으니 모두 업로드하자.

 

 

Tistory 관리 >> HTML/CSS 편집 >> 파일 업로드 >> 추가 버튼을 차례로 눌러서 모두 업로드

 

 

  그럼 업로드가 완료된다.

 

about author

PHRASE

Level 60  머나먼나라

백성을 잘 다스리려면 백성으로 하여 수치심이 있음을 알려야 할 것이다. -관자

댓글 ( 4)

댓글 남기기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