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공학(Software Engineering)
- 소프트웨어의 개발, 운용, 유지보수 등의 생명 주기 전반을 체계적이고 서술적이며 정량적으로 다루는 학문
- 즉, 공학을 소프트웨어에 적용하는 것
*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통합 모델링 언어)
-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사용되는 표준화된 범용 모델링 언어
- 소프트웨어의 시각적 모델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시각적인 표기법
-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집약 시스템을 개발할 때 산출물을 명세화, 시각화, 문서화할 때 사용
* 주요 UML 다이어그램
- 클래스 다이어그램
- 시퀀스 다이어그램
-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
- 시스템의 정적인 상태인 논리적인 구조(클래스)를 표현
- class, interface 간의 관계를 나타내며 객체지향 개발에서 많이 사용됨
- 접근제한자
- 클래스 표기법
* 이클립스 플러그인 설치( http://www.objectaid.com )
Name: ObjectAid UML Explorer
URL: http://www.objectaid.com/update
댓글 ( 4)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