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공식 사이트

http://android.com

 

* 안드로이드의 개발 방식

1. 이클립스로 개발 : 속도는 빠르지만 더이상 지원되지 않음(구버전)

    - 이클립스 플러그인의 url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 :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툴

  - 컴파일 버전은 6.0으로 실습하고 에뮬레이터는 4.1 권장( 한글 사용이 용이하고 비교적 속도가 빠름 )

  - 에뮬레이터는 ARM 시스템 이미지로 생성함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조

  src - 자바 코드
  res - 리소스 
  화면 레이아웃은 res/layout 디렉토리에 작성함

  자바 클래스(컨트롤러)와 리소스(뷰)의 연결을 위해 R.java 클래스가 자동으로 작성됨
  AndroidManifest.xml  :  앱의 환경설정,사용권한 등의 정보

 

* 스트링은 다국어 처리를 위해 정적인 텍스트보다는 strings.xml에 작성할 것을 권장함

@string/hello_world : res/values/strings.xml 의 name이 hello_world인 태그

 

* Toast : 간단한 팝업 메시지 표시에 사용

  Toast.makeToast(컨텍스트,메시지,시간).show()

* Activity(액티비티) : 화면을 가지는 프로그램

* Service(서비스) : 화면이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 Context(컨텍스트) : 프로그램의 흐름(현재 실행중인 화면)

* getApplicationContext()  :  현재 실행중인 액티비티(화면)의 이름

* Widget(위젯)의 길이 설정 : 

  - wrap_content : 필요한 사이즈만큼

  - fill_parent  : 100%
  - match_parent : 상위 Widget을 기준으로 100%

* 로그 출력 방법(로그캣에 출력됨)
 
Log.옵션( "태그", "메시지" ) : 로그의 옵션은 기능적으로는 동일하며 색상 구분 처리됨

Log.i
Log.v
Log.e
Log.w

 

* 액티비티의 라이프 사이클

onCreate : 액티비티 생성(최초 1회), 가로/세로 전환시 호출됨
onResume : 다른 화면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올 때
onPause :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때(잠시 멈춤, 화면상에서만 숨김 처리됨)
onDestroy : 현재 액티비티가 종료될 때(메모리에서 제거됨) 


* 화면 이동 방법

  Intent(인텐트) - 활동(화면 전환)
  new Intent(현재화면.this, 다음화면.class)
  startActivity(인텐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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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60  머나먼나라

The outsider sees the best[most] of the game. (구경꾼이 한 수 더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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