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얘기

 

20대,  너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니?   면접 답변 

 

첫째, 나 자신을 이해하고, 나 자신에게 진실된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이는 나 자신의 가치관, 성격, 장단점 등을 잘 파악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목표 등을 설정하고 그에 맞게 삶을 설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것이 타인의 평가나 영향에 휩쓸리지 않고, 나 자신이 진실된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배움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의 능력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성장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며 배워나가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인간관계를 중요시하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살고 싶습니다. 저는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서로의 성장을 촉진해주는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서로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고, 상호작용하며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넷째,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나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세상을 조금 더 밝고 따뜻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일을 하며,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기반으로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인생을 즐겁게 보내며, 타인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합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이러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자기개발에 힘써야 합니다. 자기개발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책을 읽거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거나, 스터디를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기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상태에서 더 많은 것을 이루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거나, 새로운 활동에 참여하거나,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는 등의 경험을 통해 자신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인과의 소통과 인간관계를 중요시해야 합니다. 서로를 존중하며 대화를 나누고, 상호적으로 이해하며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타인을 돕는 일을 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성장하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about author

PHRASE

Level 60  라이트

희망이 없으면 노력도 없다. 희망이 없는데, 노력할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노력하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목표 없이 일하는 사람은 없다. 골인지점 없이 달리는 마라토너는 없다. 희망을 먼저 가지자. 그리하면 자연히 노력하는 사람이 될 테니까. -사무엘 존슨

댓글 ( 4)

댓글 남기기

작성

사는얘기 목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