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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DoIt 에서 제공하는 PaintBoard 프로젝트 참조할것 손글씨 메모장 괜찮게 만든 어플임
class MainActivity
package org.androidtown.mypaintboard;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R.layout.activity_main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id="@+id/activity_main"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org.androidtown.mypaintboard.MainActivity">
<Button
android:text="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alignParentTop="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Left="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Start="true"
android:layout_marginLeft="120dp"
android:layout_marginStart="120dp"
android:id="@+id/button" />
<LinearLayou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below="@+id/button">
<org.androidtown.mypaintboard.PaintBoard
android:text="Button"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id="@+id/button2" />
</LinearLayout>
</RelativeLayout>
class PaintBoard
package org.androidtown.mypaintboard;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
* Created by choi on 2017-04-10.
*/
public class PaintBoard extends View {
Context mContext;
Paint paint;
Bitmap mBitmap ;
Canvas mCanvas ;
float curX, curY ;
float oldX, oldY;
public PaintBoard(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context);
}
public PaintBoard(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context);
}
private void init(Context context){
mContext=context;
paint=new Paint();
}
//화면에서 사이즈가 정해지면 호출됨.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if(w >0 && h >0){
// BitmapFactory - 외부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때 사용
// Bitmap.createBitmap - 일반적으로 Bitmap 객체를 생성시 사용
//Bitmap.Config.ARGB_8888 일반적인 색상적용
mBitmap = Bitmap.createBitmap(w, h, Bitmap.Config.ARGB_8888);
mCanvas =new Canvas();
mCanvas.setBitmap(mBitmap);
//-- 메모리상의 비트맵 생성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f(mBitmap!=null){
// paint 값 널
canvas.drawBitmap(mBitmap, 0, 0, null);
}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nt action =event.getAction();
curX =event.getX();
curY=event.getY();
if(action==MotionEvent.ACTION_DOWN){
}else if(action==MotionEvent.ACTION_MOVE){
mCanvas.drawLine(oldX,oldY, curX,curY, paint);
}else if(action==MotionEvent.ACTION_UP){
}
//현재 위 정보는 메모리에 있는 정보들이다.
// 따라서 뷰에 다시 그려 줘야 한다.
// 표준자바에서 invalidate() 다시 그려주는 의미는 아니지만
//안드로이드에서 invalidate 는 새로 그려준다.
// invalidate () 호출되면 이때 메모리에서 실제로 가져와서 그려지게 된다.
invalidate();
oldX =curX;
oldY=curY;
return 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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